인세인 <마녀의 요리교실>
PC1: 쥰
Date. 03. 14
혹시 쥰쥰의 패밀리어로 뭔가
원하는 거 있으신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
불 속성... 파이어버니를 드릴 수도 있고
용... 뱀... 도마뱀 요 종류도 ㄱㅊ고
가져가시겠어요? 대신 이걸 하면 다른 다이스에는 부적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럼 진통제1 부적1 이렇게 가져갑니다!
네!!
녹색과 분홍색을 준비했는데
어느 쪽이 더 좋으신가요/
차나 간식(필수 아님) 을 준비하셨나요~
괜찮으시면 시작할게요!
마녀의 요리교실
도입페이즈
평소 강이나 숲을 돌아다닐 때마다 쥰의 바구니가 가득 찼기 때문이죠!
쥰: 요정의 눈물을 굳힌 소금이랑, 오일병... 까마귀 날개...
오늘 뭐 먹지?
쥰: 그리고, 아이들의...
아이들의...
아이들이 놓고 간 나무열매!
...돌려줘야 하는데......
잊어버려서...
...어, 뭐 먹지.
내일 발견하면 분명 나무열매가 있다면서 좋아할 테니까!
쥰: (!) 밤에 몰래 다녀와야지. (흐뭇한 표정으로 찬장을 뒤진다)
흠......
두근두근해
쥰: (뒤지다가 꼬르륵 소리에 자기 배를 본다)
루비...
루비: (눈 반짝거리면서 어딘가에서 뿅 튀어나온다) 쥰!
맛있는 거 만들 거야?
맛있는 거?
쥰: 응, 맛있는 거. ... ...
...안심해. 오늘은 올챙이를 넣지 않을거야.
트롤의 머리카락도...
루비: 강에 사는 건 싫어! 축축하고 끈적거리는 것도 싫어! (앞발 탕탕 구름)
오늘은 물안개가 꼈으니까 따뜻한게 좋아!
쥰: (물안개랑 무슨 상관이야) 불로 끓이면 뭐든 따뜻한걸.
루비: 축축하고 끈적거리는 건 싫어... (코 씰룩) 쥰은 그런게 좋아아아아...?
쥰: 남의 취향을... 무시하면 안돼. 아, ...
수프는 어때?
걸쭉하지만 끈적거리지는 않고, 물기 가득하지만 축축한 느낌은 오래 가지 않을거야.
그리고...
따뜻하지!
루비: (눈 반짝반짝) 수프... 좋아! 쥰이 만들어주는 수프가 좋아!
쥰: 나보다 더...?
루비: 수프는 쥰을 못 만들지만 쥰은 수프를 만들어! 그러니까, 쥰이 더 좋아! (다리에 부비적 부비적)
쥰: (히히) (들어올려서 식탁 위에 올려둔다)
그럼... 트롤의 머리카락도, 올챙이도 없는, 아이들의 꿈이 담긴 수프가...
(책장을 뒤지면서 요리노트를 찾는다)
오늘 저녁은 수프!
쥰은 수프를 만들 준비를 시작합니다.
핸드아웃 솥, 책장, 수프 재료, 패밀리어를 공개합니다.
판 (GM): 아이들의 꿈이 담긴 수프 의 레시피를 찾으며 도입페이즈 종료.
음식의 재료가 삐잇삐잇하면 어쩌지? ㅠㅠ
엉엉
아참 장면표 있나요
쥰 혼자 PC이기 때문에 쥰이 한 번 조사하면 1사이클이 넘어갑니다~
1사이클
매크로 설정해뒀는데
쥰: 보글보글. 물이 끓는 소리가 들린다.
아, 물...! (황급히 솥 근처로 다가간다)
루비: (기웃기웃 쫑끗쫑끗) 벌써 끓어?
쥰: 아까...
...재료 넣는 걸 깜빡하고 물만 끓였어.
음, 잠깐만... (솥의 비밀을 확인한다!)
루비: 쥰은 마을에 사는 인간도 아닌데 자꾸 까먹어!
쥰: 인간이 밥을 먹고, 나도 밥을 먹는 것처럼... 나도 자주 잊는걸.
아!
쥰 ROLL 소각

11
목표치: 11
쥰은 종이가 다 타기 전에 꺼내 발로 탁탁 밟아 다행히 전부 타버리는 것을 막았습니다!
쇼크 이성-1 해주세요. 공포판정에 성공해서 광기는 없습니다!
루비: 그것도 까먹은 거야? (전에 쥰이 찾던 뭐... 아닌가? 기웃기웃)
재활용에 불려 나갈지
알 수 없는 몸이라 잠깐 10분 정도 쉬어갈 수 있어요(ㅠㅠ
쥰: (쇼크!) (맨발로 타타타탁 쳐서 불을 끈다) ...아야야.
응...
루비: (아픈 소리에 귀 쫑끗 섬!) 아파? 다쳤어? 데였어?
쥰: 괜찮아. 이건... 음... 침 바르면 나을지도.
루비도 조심해. 나처럼 잊지 말고...
루비: (침 바르면 나아...? 주인 못 믿는 패밀리어 표정)
쥰: 아, 그래도 이건 찾았다! (주문서를 줍고 뿌듯함 +1)
(못 믿어? 마녀 표정ㅠㅠ)
루비: (쪼끔 풀어진 토끼 표정)
저녁 먹고 나면 기억력에 좋은 약 만들자!
쥰: 응... 발 낫는 약도!
그럼... 수프랑 약 만드는 법을 찾아봐야지. (책장으로 어기적어기적)
루비: 아픈 거 맞잖아! (팔짝)
쥰: 그야 안 아프다고는 안 했으니까... (책장을 정리하면서 비밀을 알아냅니다)
루비: (주인 못믿어 버니 눈)
쥰 ROLL 정리

6
목표치: 5
아닛 브금 안 들려서 새로고침했는데 여전히
브금을 바꾸니까
괜찮아졌나요
루비: 찾았어? 찾았어? (기웃 기웃)
쥰: (책을 하나하나 읽으면서 정리한다) 누군가를 저주하는 법... 그치만 저주는 무덤을 두 개 파는 일이야. 차라리 강에서 내려오길 비는 게 나아...
무생물을 생물로 바꾸기... 생물이 된 후에는 모두 여길 떠나버려. ...
...
(레시피를 찾고 번쩍 든다) 응!
루비: 나는 여기 있는데! (정리가 오래 걸려서 하나하나 끄덕거리다가 같이 환호한다!) 와아! 수프 레시피!
아이들의 꿈이 담긴 수프 레시피!
쥰: 루비는 여기 있지, 응. 그래서 좋아... (헤헤)
정말 정말 맛있는 수프야! 그러니까 이걸, 몇 년 전에... (손으로 하나씩 세어보다가 열 손가락을 넘기자 그만둔다)
아무튼 엄청 전에 먹었거든.
맛있었어.
내가 만든 건 아니지만... (이대로 씬을 닫습니다. 미안 이 마녀는 수프초행이다)
루비: 정말? 깜빡했는데 그렇게 말 하는 거 아니지??
1사이클 종료.
2사이클
쥰: 불만 있으면... 루비가 팔다리 쭉쭉 늘여서 만들어봐.
패밀리어가 후다닥 달려가다 플라스크 하나를 엎을 뻔했다.
루비: (쭉쭉 기지개 켜다가 화들짝 놀란다!)
아,아아아,안 넘어뜨렸어!
쥰: 으아아.
루비, 안 다쳤어? (패밀리어를 감싸들고 부둥부둥)
루비: (쥰이 자기부터 챙겨줘서 기쁜 마음에 혼신의 토끼 얼굴 비비기) 안 다치고 안 넘어뜨렸어!
쥰: 좋아... 여기 있는 건 전부 위험하니까 절대 근처로 다가가면 안돼.
알겠지?
루비: 으응...! 어떤 위험한 건데? 폭발해?? (쥰 어깨에 쇽 매달린다.)
쥰: 루비가...
루비가......
스튜가 돼.
루비: (루비이잇ㅡ!)
쥰: 지난번에 개구리 석상을 살려봤는데...
걔가 그만 플라스크를 엎어서...
음.
재료를 찾자! (궤짝 근처로 간다)
루비: 나,나는 안 뛰어 다닐래...! (시선 돌림)
쥰: 그래, 착하다...
(그러고보니 다우징을 안 쓰고 있었잖아? 다우징을 하면서 겸사겸사 방을 체크합니다)
조사와는 별개로 판정합니다/
쥰:
쥰 ROLL 다우징 (서포트)

7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7
드라마 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1D6을 굴려셔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호부를 하나 획득한다.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할 괴이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특기 분야에서 랜덤으로 특기 하나를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서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rolling 1d6
()
3
3
쥰: 콧물이 나오게 하는 가루... 이걸 왜 바닥에 뒀지... (슬쩍 줍고 궤짝에 마술을 씁니다. 마술로 판정합니다)
쥰:
쥰 ROLL 마술

6
목표치: 5
루비: 얼마 전에 청소했다면서! 또 바닥에서 물건을 찾았어!
rolling 2d6
(+)
4
1
5
쥰: 청소는 지성체의 끊임없는 과업이야... (중얼중얼)
동시에 어깨 위에 매달린 루비의 뜨끈뜨끈한 온기도 느껴집니다.
쥰: 앗... (만들다가 만 거였나)
쥰 ROLL 분해

7
목표치: 7
루비: 수프 재료 다 있어? (뒷다리 파닥파닥)
쥰: 수프 재료가 아닌 것도 있지만...
음... 이걸로 될지도!
녹인 고사리 즙 좋아해?
루비: 와아아... 으에에... 그건 무슨 맛이 나는데?
쥰: 초록색 맛이 나. ...
아이들은 별로 안 좋아해.
루비: 갓 딴 민트? 쥰이 키운 허브 맛이야?
쥰: 민트보다는... 만드라고라...?
루비: 안 먹어봤는데!
쥰: 다음에 먹어보자! 데쳐서 먹으면 몸에도 좋고...
몸에도 좋고...
몸에도 좋아.
(하며 씬을 닫습니다)
루비: (쥰이 이걸 깜빡했으면 좋겠다.)
2사이클 종료.
3사이클
쥰: (메모메모... 하다가 루비를 힐끗 본다)
루비: (나중에 메모를 삼켜버릴 생각중)
쥰: ...무슨 생각을 하는거야.
패밀리어가 후다닥 달려가다 플라스크 하나를 엎을 뻔했다.
또!(ㅋㅋㅋㅋㅋ
도망치다 쥰한테 잡힌 걸로 가나요(ㅋㅋㅋㅋㅋㅋ
쥰: 으아. (캐치!)
루비: 뭔진 모르지만 녹인 고사리 즙 싫어!
(바동바동)
쥰: 편식은 안돼. 자꾸 그러면...
그러면... ...뭘 하지.
싫어하는 거 있어?
루비: ... ... ... 녹인 고사리 빼고 다 좋아...?
(입 꾹)
쥰: 그러지 말고... 더 말해봐. (퍼밀리어를 간지럽히며 웃음을 참지 못하게 합니다. 웃음으로 판정합니다!)
쥰:
쥰 ROLL 웃음

5
목표치: 5
루비: (쥰의 간질간질 공격에 아둥바둥!)
싫어한다고 하면 할 거면서! 할 거면서!
루비: (간지럼 당하다가 버퍼링 걸린 패밀리어 된다...)
약간 기름 넣는 느낌?
쥰: ... (배 꾹) 음식 타령할 때가 아니었잖아.
기다려...
쥰 ROLL 마술

9
목표치: 5
루비: 아아아안 아픈데!
쥰: 아까 발보고 뭐라 했던 애가 누구였더라...
역시 거짓말한 패밀리어에게는, 녹인 고사리 즙을...
루비: (0ㅅ0;) ))
쥰: (고사리 즙을 찾는 척하며 다우징)
루비: 아냐! 아냐! 쥰이 고쳐주면 안 아파!!
(빼애앵)
쥰:
쥰 ROLL 다우징 (서포트)

7
어빌리티: 지저
목표치: 7
드라마 씬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의 판정에 성공하면, 1D6을 굴려셔 1이라면 진통제, 2~3이라면 무기, 4~5라면 호부를 하나 획득한다. 6이라면, 그 시나리오에 등장할 괴이 에너미가 등장한다(괴이 에너미가 등장하지 않는 시나리오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자는 괴이 특기 분야에서 랜덤으로 특기 하나를 골라, 공포판정을 한다. 그 공포판정에서 성공하면, 그 괴이의 【장소】를 획득한다.
rolling 1d6
()
6
6
아 맞아 그리고 공포판정도 해야됐어요 저희
이건 괴이 에너미 보고 나면
하는 걸로 해두고 있습니다 아마(제 탁에선 이렇게 처리하는데)
좋아요 좋아
PC는 이제 큰일났습니다
2d6으로 랜덤 특기를 고릅니다 ㅋㅌㅋㅌㅋㅋ
굴려주세요
쥰: =
rolling 2d6
(+)
3
5
8
쥰 ROLL 암흑

11
목표치: 6
공포판정을 쌈싸먹었습니다.
그리고 괴이의 등장이 곧 클라이막스이니
크아아아
3사이클 종료
클라이막스로 넘어갑니다!
쥰: (레시피를 한 손에 들고) 까만 염소 버터를 아래 깔고... ...개구리 다리를 볶아주세요.
루비: (시무룩해져있음) 못 먹어... 쥰이 수프를 끓이는데 난 못 먹어...
쥰: 그리고, 또... (휘적휘적 저으면서 수프를 만들다가) 다음에 만들어줄게, 응?
루비: 다음에 언제에~!
쥰이 까먹는 건 다 내가 기억해서 꼭 꼭 수프도 다시 먹을 거고...
쥰: 고사리 즙도 먹자...
루비: 맛 없는 거 싫은데~
클라이막스 페이즈
무서워 무서워
쥰: 얼굴
[[1t[action]]
잠시만요
ㅋㅌㅊㅋㅌㅊ 하나가 ㅂ빠졌구나
이제 됩니다/
쥰: 끈적거리는
솥을 젓는 커다란 주걱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끈적끈적해지면 쥰도 이상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쥰: (요상한 콧노래를 부르다가 멈춘다) 어...?
(주걱을 영차영차 꺼내려고 한다)
수프 안에서 주걱을 씹어 먹는 듯한 형상이 생겨나다가,
곧 얼굴 모양이 되어 솥 바깥으로 뛰쳐나옵니다.
쥰: 어어!?
평소라면 루비의 화력을 지원 받았겠지만 아쉽게도 마법을 조정 중이라 움직일 수 없어 쥰 혼자 이 괴물을 처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플롯해주세요.
아냐 우리 쥰은 재능 있을 거예요
(From 쥰): 쥰 의 플롯은4
끈적거리는 얼굴: =
rolling 1d6
()
1
1
쥰: 이상하다... 분명 제대로 끓였는데.
쥰의 플롯 4, 얼굴의 플롯 1
쥰:
쥰 ROLL 소환 (공격)

10
어빌리티:
목표를 1명 골라 괴이 분야 중에서 랜덤으로 지정특기를 하나 골라 명중판정을 한다.
성공하면 【정신력】이 1점 감소하고, 목표는 -3의 수정을 받아 회피판정을 한다.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D6 점의 데미지를 준다.
성공하면 【정신력】이 1점 감소하고, 목표는 -3의 수정을 받아 회피판정을 한다. 목표가 회피판정에 실패하면, 목표에게 2D6 점의 데미지를 준다.
2d6으로 랜덤 특기를 지정해주세요!
쥰: =
rolling 2d6
(+)
1
4
5
쥰 ROLL 죽음

11
목표치: 7
행운 가져왔어야 ㅐㅆ는데
이번 차례에 얼굴은 회피에 수정-3이 붙습니다.
끈적거리는 얼굴:
회피치 12 |
ㅋㅋㅋㅋㅋㅋㅋ
zzzzzzzzzzzzzzzzzz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웃겨
곧 이어 뜨거운 수프 더미를 이끌고 쥰에게 달려듭니다.
악! 아끼는 양탄자!
정리해뒀던 책장! 집 안이 엉망진창 되는 건 덤입니다.
쥰: 안돼 내 태피이이이
아아아아
끈적거리는 얼굴:
끈적거리는 얼굴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맛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1라운드 종료.
쥰: 어... 저기, 안 아파? ...
끈적거리는 얼굴: (끄어어)
쥰:
쥰 ROLL 전장이동 (서포트)

8
어빌리티:
다음 라운드가 시작되면, 전투에 참가한 플레이어 모두가 플롯을 다시 합니다.
(From 쥰): 쥰 의 플롯은2
둘 밖에 없으니까 뭐.. 지금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끈적거리는 얼굴: =
rolling 1d6
()
5
5
2라운드 종료.
... ... 그런데 솥에서 쏟아져 나온 수프의 행동이 이상합니다.
곧 공격할 것 처럼 쥰에게 달려들더니, 그대로 쥰을 지나쳐
쥰: 아!
판 (GM): 벽돌과 나무로 된 벽에 커다랗게 탄 자국을 남긴 채
벽을 부수고 나가버립니다.
2라운드 종료와 동시에 전투를 종료합니다.
쥰: 잠깐만! 아... 어... 수프야!
끈적거리는 얼굴: (자유를 찾아!)
쥰: (어아아!)
저 수프가 마을에 내려가기라도 하면, 수프 잔치가 벌어질 텐데...
하지만 집 안에 차가운 바람이 가득 들어서 이것도 고쳐야 할 텐데...
쥰: 말했지. 만들면 전부... 나가버린다고. (루비를 안는다)
루비: 큰일이었어! 수프가 쥰을 공격하려고 했잖아!! 그런 건 나가도 돼!
쥰: 사람들은 괜찮겠지... 음... 그것보다 벽이 문제인걸...
그래도... 갑자기 태어나서 놀란게 아닐까?
아니면, 불 조절을 못해서 화가 났다거나.
루비: 역시 내가 있어야 불 조절이 완벽한데! (엣헴 엣헴)
쥰: 그러게! 나는 루비 없으면 못 살겠다.
응... 루비 없음 완전 힘들거야.
오늘 밤은 벽을 고치는 걸로 시간을 다 쓰게 생겼네.
나무열매는 다음에 돌려주고... 영차. (나무조각을 든다)
루비: (나는 도움이 안 돼...) (시무룩버니)
벽을 빨리 고치는 마법은 없어?! 밤새 걸려?
쥰: 루비도 나아중에... 마법 알려줄게.
아.
루비: 안 되면 내가 밤새 같이 깨어있어 줄게!!!
쥰: 맞아, 있었는데...
(어질러진 책장을 뒤지다가...) ...
(너머로 솥 아래의 불에 던져진 책을 한 권 발견한다)
......
밤새 있을거지?
루비: 응! 쥰이랑 있을래!
쥰: 응, 다행이다. 책은 나중에 다시... 음... 기억나면 다시 쓰자.
있지. ...다음에 꼭, 맛있는 수프를 만들어줄게.
루비: 꼭이다? 꼬옥?
쥰: (끄덕인다!)
루비: 그리고 나아아중에 내가 마법을 배우면 책도 고쳐주고 수프도 끓여줄게!
(엣헴토끼)
쥰: 응. 쥰 정말 루비 없으면 못 살겠네... (꼬오옥)
오늘 저녁에 기대한 수프는 자유를 찾고 쥰은 청소를 얻었지만...
그래도 패밀리어와 둘이 함께 재잘재잘 떠들며 지나갈 밤입니다.
마녀의 요리교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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